탑건 매버릭 일본 관객수 흥행수입 정보
6월 22일 한국에서 롯데시네마 배급으로 개봉한 탑건 매버릭 영화입니다.
최근 외계+인 1부, 비상선언, 한산 용의 출연 개봉에도 불구하고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탑건: 매버릭(Top Gun: Maverick) 영화는 일본에서 5월에 개봉했습니다. 한국이 한달 개봉이 늦어졌던 것입니다.
톰 크루즈 주연으로 1986년에 개봉한 영화 탑건의 후속작인 탑건 매버릭입니다. 무려 36년만에 만들어진 후속 작품입니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제작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계속 개봉이 미뤄졌습니다.
탑건 매버릭 제작비는 1억 7천만 달러입니다.
결과적으로 탑건 매버릭은 크게 흥했습니다. 한국에서 750만 관객수를 돌파했습니다.
평소 한국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톰 크루즈는 한국 방문을 하여 홍보를 하기도 했습니다. 탑건 매버릭 한국 관객수 추이로는 개봉 4일째 100만, 8일째 200만, 12일째 300만, 18일째 400만, 23일째 500만, 30일째 600만, 41일째 700만 관객 돌파입니다.
일본에서도 흥행이 장난이 아닙니다. 우선, 알아야 할 점은 일본은 관객수로 영화 박스오피스 순위를 매기지 않습니다. 미국, 일본 등 대부분은 흥행수입을 통해 박스오피스 순위를 매깁니다. 아무래도 티켓 값이 다양하고 무료 영화 표도 있기 때문에 걸러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관객수로 랭크를 매기는 것에 장점도 있습니다. 흥행수입은 그 시대 물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헐리우드 파라마운트 픽처스에서 배급한 탑건 매버릭 영화입니다.
북미 수익 6억 6천 2백만 달러(약 8600억)를 넘은 탑건 매버릭 영화입니다. 해외 수익까지 포함하면 1조가 넘습니다.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탑건 팀의 이야기입니다. OneRepublic이 부른 I Ain’t Worried 노래도 크게 흥하고 있습니다. 탑건 매버릭 일본 관객수는 665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11주 연속으로 즈긴 박스오피스 10위권안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5번이나 1위를 찍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특히 강세를 보이는 일본 영화 시장에서 정말 대단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에서 흥행 수입은 105억엔을 돌파했습니다. 일본에서 2020년 코로나19 이후 영화 중 최고기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흥행에 일본 역시 포스터 스티커 등 굿즈를 발매하였습니다.
2003년 개봉한 라스트 사무라이도 100억엔을 돌파했었다고 합니다. CG가 아닌 실제 전투기를 동원한 탑건 매버릭입니다.
2022년 일본 외국 영화 흥행 1위입니다. 개인적으로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흥행수입을 넘어선 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만, 홍콩, 영국 등에서도 좋은 흥행수입을 기록한 탑건 매버릭입니다. 저도 물론 극장에서 관람했습니다.
탑건 매버릭을 보면서 느낀 것은 젊음 자유 기적이 느껴지는 드라마였습니다. 한국신파에 찌들었다면 재미없거나 신선하게 느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초반부 톰 크루즈를 보면서 톰 크루즈가 이젠 많이 늙었네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가면서 역시 톰 크루즈는 멋있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한국에선 헌트, 제로스 앤 원스, 멋진 세계, 뱅크시, 리미트, 놉, 불릿 트레인 등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얼마나 더 흥행할 지 궁금해집니다.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존 햄, 글렌 파월, 루이스 풀만, 에드 해리스, 발 킬머 등이 출연한 탑건 매버릭입니다. 탑건3는 힘들 것 같습니다.
탑건 매버릭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
일본에선 오이토뿌간(追いトップガン)이란 신조어로 탑건 매버릭을 계속 n회차 관람하는 팬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물론 한국에서 있으나 개인적으로 저는 두번까지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잘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역대 톰 크루즈 작품 중 가장 흥행한 영화 탑건 매버릭 정보였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톰 크루즈 키는 170cm이며 톰 크루즈 나이는 61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