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 일본 싱글 Fiore 발매 (피오레)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로켓펀치(Rocket Punch)입니다.
그동안 인피니트, 러블리즈 등 아이돌을 제작했으며 현재도 골든차일드, 드리핀이 속해 있습니다.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 역시 울림 소속입니다.
로켓펀치는 소희, 쥬리, 다현, 연희, 윤경, 수윤으로 이루어진 6인조 걸그룹입니다. 지난 2019년 8월 데뷔했습니다. 쥬리 본명은 타카하시 쥬리로 일본인입니다.
현재 로켓펀치 리더는 연희입니다. 그리고 6월 29일 로켓펀치 일본 싱글 1집 피오레(Fiore)가 발매됩니다. 피오레 뜻은 이탈리아어로 꽃입니다. 아름답게 만발한 꽃을 뜻하며 사랑에 빠져 붉게 물들어 가는 여자의 마음을 노래했습니다.
사실, 로켓펀치는 작년 일본 데뷔를 했었습니다.
작년 8월 4일 발매된 일본 미니앨범 Bubble Up!입니다. YHANAEL, DON이 작곡한 Bubble Up!이 타이틀이며 한국 데뷔곡인 BIM BAM BUM(빔밤붐) 일본어 버전이 실려있었습니다. 로켓펀치 미니앨범 Bubble Up! 초동판매량은 4천장으로 주간 오리콘 19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싱글 피오레부터 본격적인 일본 활동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타카하시 쥬리는 일본인이기도 하지만 멤버 소희는 일본 오사카 출생의 한국인입니다. 그래서 일본어가 가능합니다.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러블리즈 이후 5년 만에 런칭하는 걸그룹으로 기대를 받았던 로켓펀치입니다. 타카하시 쥬리와 소희, 수윤은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멤버입니다. 특히 타카하시 쥬리는 생방송 파이널까지 진출했었습니다.
AKB48 멤버였던 타카하시 쥬리는 2019년 3월 졸업을 발표한 뒤 5월 졸업했습니다. 당시 울림 소속사로 이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타카하시 쥬리는 akb48 총선거 1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 멤버였습니다. 게다가 akb48 팀b 캡틴이기도 했고 akb48 총감독 가능성도 높았습니다. AKB48의 인기 멤버이지만 AKB48는 일본에서 하락세였고 프로듀스 48로 인해 한국 인지도가 상승했던 타카하시 쥬리입니다. 그리고 로켓펀치로의 데뷔로 이어졌습니다.
타카하시 쥬리는 특히 한국 아이돌을 좋아하는 친한(親韓) 연예인입니다. 로켓펀치는 한국에서 빔밤붐 (BIM BAM BUM), BOUNCY, JUICY, CHIQUITA 등의 노래로 활동했습니다. 이번 일본싱글 피오레(Fiore)에는 BOUNCY 일본어버전이 수록됩니다. 그리고 80명을 초대한 릴리즈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걸그룹입니다.
한국 걸그룹 시장은 이미 포화시장입니다. 로켓펀치 데뷔 후에 우아!, 위클리, 스테이씨, 에스파, 퍼플키스, 라잇썸, 버가부, 엔믹스, 빌리, 아이브, 케플러, 르세라핌 등 많은 걸그룹이 데뷔했습니다.
4세대 걸그룹 시장에 진입하며 에스파, 스테이씨, 아이브, 르세라핌이 특히 화제성을 드러내고 노래 히트를 했습니다. 빌리 역시 츠키 일본인 멤버의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인지도가 좀 생기길 바랬는데 현재 로켓펀치 상황은 많이 아쉽습니다. 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고보니 원래 권은비까지 로켓펀치 데뷔조에 포함되었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라도 로켓펀치가 큰 인기를 얻길 바랍니다. 6월 로켓펀치 멤버들이 일본으로 출국합니다. 일본 음악방송에도 출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라주쿠 쇼핑몰에 로켓펀치 파크도 만들어 홍보를 한다는데 반응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타카하시 쥬리는 MBC플러스 큐텐 온에어(Qoo10 ON AIR) MC를 맡고 있습니다. 일본어로 방송을 진행합니다.
반려견과 반려묘를 키우는 타카하시 쥬리입니다. 이바라키 현 카시마시 출신으로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오빠가 있습니다.
프로듀스 48 종영 후 울림 측에서 먼저 영입을 제안했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대한외국인, 복면가왕 등에 출연한 타카하시 쥬리입니다. 많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쥬리는 배우 공유 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프로듀스48에 함께 출연했던 혼다 히토미는 AKB48 싱글 元カレです 센터를 맡았습니다. 초동 판매량은 33만장으로 오리콘 1위를 차지했습니다